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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01
(서울신문) 분당차병원 난임센터,모바일 사전 문진제 도입
환자-환자, 환자-직원 간 접촉 최소화로 코로나19 감염 위험 줄여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모바일 사전 문진 프로그램을 도입, 병원 내 코로나19 전염 가능성을 방지하고 있다. 분당차여성병원 제공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모바일 사전 문진 프로그램을 도입, 병원 내 코로나19 전염 가능성을 방지하고 있다.(분당차여성병원 제공)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은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모바일 사전 문진 프로그램’을 도입, 병원 내 코로나19 전염 가능성을 방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난임센터는 외래진료와 검사가 예약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날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모바일 사전 문진을 보낸다. 방문객들은 기침, 오한, 발열 등 증상 여부와 외국 방문력, 확진자 발생 지역과 시설 방문 경험 등에 답변을 작성하면 병원 출입 QR코드가 발송된다.환자가 병원을 방문할 때 직원이 출입문에서 이 QR코드를 스캔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의심 증상이 있으면 추가로 문진을 받아 안심진료소로 이동하거나, 출입이 제한된다. 모바일로 사전 문진 작성이 어렵거나, 안내 받지 못한 경우 난임센터 출입구에서 기존의 종이 문진표 작성이 가능하다 .이상혁 병원장은 “이번 모바일 문진을 통해 병원 출입구의 혼잡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환자-환자 및 환자-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첨단시스템을 활용해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편, 분당차여성병원은 호흡기 환자의 동선을 따로 분리시킨 외부 진료소를 마련해 진료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발열 체크와 병원 내 의료진과 환자 외 출입을 엄격히 금지하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이다.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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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01
(뉴시스)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첫 ‘모바일 사전 문진’ 도입
[성남=뉴시스] 이준구 기자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이 국내 난임센터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사전 문진’ 프로그램을 도입, 병원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염 가능성 방지에 나서고 있다.1일 병원에 따르면 난임센터는 외래진료 및 검사가 예약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날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모바일 사전 문진’을 보내 방문객들은 기침, 오한, 발열 증상 여부와 외국 방문력, 확진자 발생 지역 및 시설 방문 경험 등에 답변하면 병원 출입 QR코드를 발송한다.환자가 병원을 방문할 때 직원이 출입문에서 이 QR코드를 스캔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의심 증상이 있으면 추가로 문진을 받아 안심진료소로 이동시키거나, 출입을 제한한다. 모바일로 사전 문진 작성이 어렵거나,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 난임센터 출입구에서 기존의 종이 문진표 작성이 가능하다.이상혁 병원장은 “이번 모바일 문진을 통해 병원 출입구의 혼잡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환자와 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감염 위험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첨단시스템을 활용,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분당차여성병원은 호흡기 환자의 동선을 따로 분리시킨 외부 진료소를 마련해 진료하고 철저한 발열 체크와 병원 내 의료진과 환자 외 출입을 엄격히 금지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이다.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의 모바일 문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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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9
(서울경제) 은평성모병원, 외래진료·응급실 운영 재개
[서울경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됐던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이 9일 중단됐던 외래진료와 응급실 운영을 재개했다.병원은 외래진료 중단으로 큰 불편을 겪었던 환자들이 우선 치료받을 수 있도록 기존 예약환자 및 응급환자를 중심으로 진료에 나서며 단계적으로 외래 진료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기존 예약환자들에게 진료 일정을 전화·문자로 안내하고 대면진료가 불필요한 환자를 분류해 주치의별 전화진료·처방도 병행하기로 했다.은평성모병원 방문객들이 1층 정문 밖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코로나19 의심환자 등을 걸러내기 위한 기초적 질문에 응하고 있다. /사진제공=은평성모병원병원내 코로나19 감염사고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조치도 강화했다. 본관에서 진료를 받으려면 1층 정문 밖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발병지역 방문력, 해외여행력 등 코로나19 의심환자 등을 걸러내기 위한 기초적 질문에 응한 뒤 출입증을 받아야 한다. 출입증을 받지 못한 내원객은 별도 안내를 받거나 선별진료소 진료·검사 후 출입할 수 있다.소아청소년·호흡기 환자를 일반 환자들과 완전히 분리된 공간에서 진료하는 ‘안심진료소’도 가동한다. 입원할 환자와 간병을 할 보호자는 입원 전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입원병동은 당분간 2인1실로 운영한다.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호흡기질환는 음압격리병상에서 관리한다.또 의료진을 비롯한 모든 교직원은 매일 2회 발열·호흡기 증상을 병원 측에 보고해야 한다. 병원은 앞서 모든 입원환자와 의료진 등 교직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했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권순용 병원장은 “일시적 진료중단으로 많은 환자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환자 안전에 역점을 두고 더 좋은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임웅재기자 jael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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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04
(쿠키뉴스) H+양지병원, 내원객 중국방문이력 키오스크조회 시스템 'HOPE' 개발
중국 우한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펜데믹 우려가 여전히 불식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한 종합병원이 내원객의 중국 방문 정보를 한 자리에서 실시간 확인해볼 수 있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발 빠르게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서울 서남부권 종합병원 에이치플러스(H+)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사진)은 국내 병원으로는 처음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 해외 여행력 정보 프로그램 ITS(International Traveler Information System)를 키오스크와 연동, 편리하고 신속하게  중국 방문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내원객 중국방문정보 조회 프로그램 \'호프(HOPE)\'를 개발, 현관에 설치하고 4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HOPE는 \'H+ One-stop Patient safety system for Entrance\'의 약칭으로, 키오스크 3S(smart, speed, safety) ?기반의 ‘원스톱 감염안전예방 시스템’을 가리킨다. 병원 내원객의 안전한 병원 출입을 위해 감염국 방문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터치스크린에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곧바로 해당 기간 중국 방문 여부가 나타난다.감염국 방문력이 없는 내원객의 조회 결과는 바로 출력되며 출력지를 의료진에게 제출하면 병원 출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내원객이  중국 방문자로 확인될 경우 키오스크 스크린에 ‘감염증 발생지역 입국자’임을 알리는 문구가 표시되며 의료진은 즉시 대상자를 ?선별진료소로 이동시켜 후속조처를 취하게 된다.김상일 H+양지병원장은 “감염국 대상자의 신속한 조회로 긴 대기시간에 따른 내원객의 병원 출입 불편을 최소화 하고 효율적 인력운영으로 의료진 피로를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HOPE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H+양지병원은 현재 이 HOPE를 정문 출입구와 지하주차층, 응급의료센터 등 총 7곳에 배치, 코로나바이러스 방어 전진기지로 활용하고 있다. 이기수 기자 elgis@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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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19
(데일리메디) 경희의료원, 무인수납기 최신제품 전면 교체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지난해 12월 원내 무인수납기 15대와 검사실배정기 3대를 최신기종으로 전면 교체헸다고 19일 밝혔다.교체한 무인수납기와 검사실배정기는 27인치 광시야각 (상하/좌우에서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는 넓은 시야각 화면) LED모니터로 이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이 크게 향상된 최신 제품이다.또한 기존 고객정보 입력방식을 환자등록번호와 바코드 스캐너 방식 외 주민등록번호 입력방식이 추가돼 이용자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이밖에 순번대기표 발급, 신용카드와 현금결제, 영수증 발급, 처방전 발급과 약국전송 기능 진료비 조회와 차량번호 등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단계적 업무플로우 GUI, 지능형순번대기시스템 연동 등 복합기능도 갖췄다.정용엽 고객지원본부장은 “앞으로 무인수납기 주변에 안내도우미와 자원봉사자, 원무2팀·보안서비스반 등 내부직원들을 더 많이 배치해 첫 이용자나 고령자가 편리하게 조작·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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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순번대기 패키지 오픈
고객이 매장이나 병원에서 대기하는 동안 효과적으로 대기 시간을 이용 할 수 있는 순번대기 패키지 솔루션을 오픈 합니다. 매장(병원)에서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는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입니다. 번호표 발행 키오스크(미니키오스크), DID를 통한 호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한 순번대기표 발권 및 대기인수 안내, 호출 알림 기능을 제공 합니다. 고객 정보와 연동하여 순번이 확인되면 실시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대기열에 자동 등록도 가능 합니다. 많은 문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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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진료카드 앱 패키지 출시
병원 이용자에게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모바일 진료카드 앱 패키지를 출시 합니다.병원 소개 및 모바일 진료카드, 자동 순번대기/진료대기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병원입장에서는 비용감소 및 업무 효율성이 강화 됩니다.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를 통해 연락 주세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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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콘 호스팅 오픈
비콘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하는 솔루션을 오픈 합니다. 사용자에게 맞춤형 푸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곳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저렴하게 솔루션을 제공 해 드리니 많은 문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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